이향희! 공정과 평등, 중구에서 시작하겠습니다.

Extra Form
출마 선거구 울산 중구

이향희


Extra Form
후보자 이향희
출마 선거구 울산 중구
소속당부 울산시당 울산중구당협
주요경력 노동당 울산중구당협위원장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 공동대표
친환경급식 울산연대 공동대표
식생활교육 울산중구네트워크 대표
울산여성연대 공동대표
울산여성정책네트워크 정책위원
담쟁이포럼 공동대표
울산중구주민회 감사
금호아파트입주자대표자회의 감사
성안초등학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울산중구아이쿱생협 대의원
전 울산장애인부모회 자문위원
전 울산시민연대 중구재개발문제연구팀 팀장
전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장
출마의 변 중구를 위한 새로운 선택! 이향희 공정과 평등, 중구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적폐 자유한국당만 심판하면 다 될 것처럼 선동했지만 아니었습니다. 어린이 생명안전법안 조차도 민식이법 하준이법만 간신히 통과되고 해인이법 태호·유찬이법 한음이법은 여전히 국회에 계류중입니다. 국민의 안전과 삶을 지키지 못하는 정치, 여전히 당리당략과 기득권 지키기에서 한걸음도 나아가지 않고 멈춰 있는 대한민국 국회. 차라리 국회를 해산하자는 국민들의 분노 앞에서도 부끄러움을 모르는 정치인들에게 더 이상의 관용은 없어야합니다. 국민들은 이미 충분히 참았습니다. 이제 우리가 직접 나서야 합니다.

평균재산 40억, 평균연령 55.5세, 남성 비율 83%의 국회가 만드는 한국사회의 룰은 이미 공정하지도 올바르지도 않습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중심으로 한 선거제도 개혁으로 민심 그대로를 정치에 반영해야합니다. 특권과 비리는 없애고 투명하고 제대로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야합니다.

서민들의 삶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질 낮은 일자리가 늘고, 정규직조차 고용이 불안합니다. 2018년 말 기준 직장인들은 평균 4천만원의 빚을 지고 있고, 소득에 비해 빚이 늘어나는 속도가 약 2배에 달합니다. 자영업자 소득인 사업소득은 5% 줄었고 5분기 연속 감소 추세입니다. 재벌 대기업의 경제력 집중 문제를 해소하고 의료, 교육, 교통 등 공공서비스 확충으로 가계 지출을 줄여나가야 합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벌써 1년이 됐습니다. 2018년 12월 11일 새벽,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하청업체 계약직으로 일하던 청년 노동자 김용균은 석탄가루로 뒤덮인 어두운 컨베이어밸트에 끼어서 숨졌습니다. 김용균만이 아닙니다.

얼마 전 경향신문은 지난 1년9개월 동안 근무 중 중대재해로 사망한 노동자 1200명의 이름과 떨어짐, 끼임, 뒤집힘, 깔림, 부딪힘, 물체에 맞음이라는 사망원인을 폭로했습니다. 오늘도 3명의 노동자는 퇴근하지 못하고 현장에서 생을 마감할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 이낙연 국무총리의 지시에도 위험의 외주화, 죽음의 외주화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노동자의 작업중지권 보장, 위험업무 2인1조 도입, 중대재해기업처벌강화, 노동시간단축, 최저임금인상 등을 통해 현장에서 죽어가는 노동자의 행렬을 멈춰야합니다. 이제 우리가 나서야 합니다.

경주대지진과 포항지진 피해국민들에 대한 보상과 복구도 요원합니다. 심지어 경주와 울산을 거치는 활성단층 62개, 즉 지진대 위에 핵발전소 16기를 운영하고 건설중입니다. 울산시민들은 16개 핵발전소와 대한민국 고준위핵폐기물 70%에 포위되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번번히 정부의 원전정책에서 배제되고 있습니다. 이제 울산시민들이 나서야 합니다.

건식임시저장소 맥스터 건설을 막아야합니다. 재검토위원회 해체하고 경주지역실행기구를 중단해야합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맥스터가 아니라 탈핵로드맵에 대한 전 국민의 숙의와 합의입니다. 정부와 정치가 해야 할 일을 국민들에게 비겁하게 떠넘기는 가짜 공론화 말고 진짜 토론을 시작합시다. 탈핵은 선언이 아니라 되돌릴 수 없는 무겁고 진지한 한걸음을 내딛어야합니다.

2019년 대한민국의 화두는 단연 혐오와 차별입니다. 여성, 성소수자, 장애인, 노동자, 이주민, 난민 등에 대한 혐오와 차별의 언어가 다양한 영역에서 빈번하게 출현하고 더욱 노골적으로 자행되고 있지만 보편적 인권의 가치를 지켜야할 국가는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국회의원들은 국가인권위원회법을 개악하고 혐오를 정당화하려고 합니다.

혐오와 차별당해 마땅한 존재는 없습니다. 모두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정치를 시작해야합니다. 다음에 나중에는 없습니다. 차별금지법 제정, 탈시설 장애인자립생활지원, ILO핵심협약비준 지금 당장 시작합시다.

우리 모두의 삶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기본소득, 안전한 사회, 건강한 생활을 권리로 제공하기 위해 법과 제도를 만들고 실행해야합니다. 이제 우리가 나서야 합니다. 울산 중구 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고 삶을 바꾸기 위해 이향희가 한걸음 앞에 서겠습니다. 중구를 위한 새로운 선택! 이향희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당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년 12월 11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울산 중구 출마자 이향희



[관련링크]
이향희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spulsan

이향희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c/이향희

<노동당 동지들께 드리는 말씀>
https://www.youtube.com/watch?v=6E-gHAQ-V3M

개인이 어떻게 코로나를 막나요. 공공종합병원 설립하겠습니다!
https://youtu.be/iIurSWPKHFI

  1. 비례대표

    여성의 정치세력화 멈출 수 없습니다.

    Date2020.03.10 By노동당 Views1881
    Read More
  2. 비례대표

    그 꿈을 억압한다면 진보정당의 미래는 없다.

    Date2020.03.11 By노동당 Views1308
    Read More
  3. 특별후보

    노동당 청소년 당원 조민 국회에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Date2020.03.11 By노동당 Views1798
    Read More
  4. 광주광역시 광산 을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

    Date2020.03.11 By노동당 Views1218
    Read More
  5. 울산 중구

    이향희! 공정과 평등, 중구에서 시작하겠습니다.

    Date2020.03.11 By노동당 Views1295
    Read More
  6. 울산 동구

    하청노동자 하창민이 하겠습니다

    Date2020.03.11 By노동당 Views136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 노동당 사람들
  • 우리의 약속
  • 후원가입